춤추는 강진군, 아쿠아로빅으로 활력 충전
검색 입력폼
강진

춤추는 강진군, 아쿠아로빅으로 활력 충전

물속에서 즐기는 신나는 운동, 관절 부담 없이 심폐 기능 강화

아쿠아로빅을 강습받고 있는 회원들 모습
[한국시사경제저널]강진군이 ‘군민건강 9988 신나는 아쿠아로빅 교실’을 지난 2일부터 본격적으로 추진중이다. 이번 사업은 군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3개년(2025년 ~ 2027년) 동안 진행되는 공모사업 중 올해 1년 차 사업 중 하나이다.

아쿠아로빅은 물속에서 하는 에어로빅으로 부력의 도움을 받아 관절의 가동 범위를 늘려주고 근육에 부담을 줄이면서 운동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재활 운동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산소 운동으로써 심폐기능도 향상시킨다.

물의 압력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부종 완화에도 도움을 주므로 효과적으로 신체 건강에 도움을 준다.

아쿠아로빅 교실은 강진군 실내수영장에서 월요일과 금요일 주 2일 오후 2시 30분~ 3시 30분. 수요일과 토요일 주 2일 오전 10시~11시에 한시간 동안 실시해 매주 4회에 걸쳐 진행한다.

한 교실당 30명 이상의 회원들이 신나는 노래에 맞춰 함께 아쿠아로빅 동작을 취하면서 회원들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물이라는 환경에서 얻을 수 있는 안정감 덕분에 정서적으로도 도움이 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아쿠아로빅 교실이 군민들의 신체 건강은 물론 정서적 유대감 형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되도록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건강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