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검색 입력폼
경제

순창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순창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한국시사경제저널]순창군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순창군이 일자리 창출과 정주인구 확대를 목표로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과 함께 추진하며, 창업 및 창직 분야 지원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순창군 내 창업을 희망하는 자로, 신청일 기준 4대 보험 미가입자 또는 2024년 매출액이 1억 5천만 원 미만인 기 창업자 가운데 사업자등록증 상 업종 변경이나 추가 등 창업과 유사한 활동이 가능한 자다.

특히 19~39세 청년층과 6차산업 관련 사업자, 순창군 특화산업 및 온라인 플랫폼 관련 산업 종사자를 우대해 선발할 계획이다.

군은 참여자를 대상으로 4월 중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창업 기초교육 및 심화교육,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후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1등(1명) 800만 원, 2등(3명) 각 700만 원, 3등(3명) 각 600만 원의 초기 사업비를 차등 지급해 실질적인 창업 및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네트워크 구축 프로그램과 사후관리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창업 환경을 마련할 예정이다.

참여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순창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 사항은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이번 사업을 통해 군 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정주인구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앞으로도 지역 내 실질적인 취·창업 기회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
경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