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라서 더욱 즐거운 광양수산물유통센터, 시민과 함께 만들어요
검색 입력폼
광양

함께라서 더욱 즐거운 광양수산물유통센터, 시민과 함께 만들어요

광양수산물유통센터 활성화 TF팀 운영 및 혁신 허브 활동 전개

광양수산물유통센터
[한국시사경제저널]광양시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즐거운 광양수산물유통센터’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광양수산물유통센터 활성화 TF팀 운영과 동반성장 혁신 허브 활동을 통해 해양 수산 특화 복합 문화공간을 조성해나가고 있다.

광양수산물유통센터는 시민과의 소통, 수산물 안전 확보를 기반으로 신선한 맛 제공, 수산물 시세 공개 및 정가 판매, 시정 홍보를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

지난 1년간 유통센터는 시정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음식의 품질 개선에 중점을 두고 주력했다. 특히, 지난 18일 40여 개의 기업,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음식의 맛과 서비스 개선에 노력했고, 각종 회의와 교육 개최 시 회의실 등 다목적 공간을 제공해 센터의 활용도를 제고하는 데 힘썼다.

또한, 1층 도매시장의 쾌적한 환경 유지, 수산물 안전성 검사를 통한 신선하고 안전한 수산물 취급으로 고객의 만족도와 재방문율을 높였다.

아울러 광양수산물유통센터 인프라를 활용해 ‘제24회 광양매화축제’,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홍보하고, 전국 여행사를 대상으로 망덕포구, 이순신대교 등 시의 관광자원과 연계한 유통센터 이용을 제안하는 등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유통센터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대상 수산물 도매시장 견학 ▲촉각•놀이 체험 등 프로그램 운영 ▲가정의 달 맞이 사랑의 음식 나눔 행사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기획하고, ▲해양 공원 주변 쓰레기 줍기 등 꾸준한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명순 철강항만과장은 “광양수산물유통센터 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홍보와 음식 품질 개선은 물론, 올해 카페, 편의점 등 편의시설 입점을 통해 함께라서 더욱 즐거운 광양수산물유통센터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통센터는 함께 발맞춰 걸을 광양수산물유통센터 편의시설 입점자를 모집하고 있다.

특히, 카페와 편의점에 관심 있는 경우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 철강항만과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