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자리카페 취업토크콘서트’운영 |
이번 행사는 청년일자리카페를 이용한 취업선배들이 4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구직 중인 청년들에게 취업준비과정과 취업성공노하우, 하루일과 등을 생생하게 전달하게 되며, 이를 위해 청년일자리카페에서는 청년멘토단 25명(공기업, 대기업, 중견기업 등)을 선발했다.
4일에는 건강보험관리공단과 삼성SDI, 삼성전자 등 현재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의 현직자 취업 선배들을 초청해 ▲ 취업준비과정 ▲ 자격사항 ▲면접답변요령 ▲ 직장생활 등을 진솔하게 청년 구직자들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 구직자들은 입사를 희망하는 기업에 취업한 청년멘토들의 노하우를 들으면서 취업 준비에 자신감과 꿀팁을 얻을 수 있었다.
참여자 중 한 명은 “삼성SDI에 서류 지원 후 시험과 면접을 준비하고 있는데, 현직자분이 직접 와서 현업에 꼭 필요한 자격증과 직무경험, 역량 등을 알려주고, 특히, 삼성직무적성검사(GSAT)에서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팁을 알려줘 면접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18일에는 기아와 현대자동차에 근무하고 있는 취업 선배를 초청해 행사를 운영할 예정으로 울산 구직 청년들이 선호하는 자동차산업의 현직자들이 참여해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공간 플랫폼 지원과 청년멘토단 운영뿐만 아니라 취업특강과 문화·소통, 경제·금융, 청년정책 안내 등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청년일자리카페를 방문하거나 전화 또는 인스타그램 링크트리로 신청할 수 있다.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