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사무소, 산불 예방 캠페인 펼쳐 “산불예방, 내가 먼저 실천합시다!”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읍사무소, 산불 예방 캠페인 펼쳐 “산불예방, 내가 먼저 실천합시다!”

마을 현장 순찰, 관내 종교시설 대상 홍보 등 다각적 예방 활동 전개

산불 예방 캠페인 펼쳐 “산불예방, 내가 먼저 실천합시다!”
[한국시사경제저널]광양읍은 11일, 광양읍 남·여 의용소방대원과 읍사무소 직원 30명이 광양읍 5일 시장을 찾아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예방 수칙을 홍보하기 위해 산불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산불 예방, 내가 먼저 실천합시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웠으며, 참가자들은 ▲영농부산물 불법 소각 금지 ▲예초·그라인더·용접·기계톱 작업 시 불씨 주의 ▲ 입산 시 화기 소재 금지 등의 산불 예방 수칙을 알리고 생활 속 실천을 독려하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

권회상 광양읍장은 “최근 건조한 날씨와 강풍이 지속되고 있어 작은 부주의로도 산불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주민 한분 한분의 관심과 실천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활동과 예방 조치를 통해 산불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읍은 산불국가재난위기경보 ‘심각’ 단계가 발령됨에 따라, 이에 따른 대책으로 6개 조로 인원을 편성해 매일 3회 마을 취약지 순찰 및 주민 계도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관내 대형 종교시설을 중심으로 산불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등 광양읍의 특화 시책을 추진하며 다각적인 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