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양시, 청년 인력풀(DB) 구축사업 추진 |
청년 인력풀(DB) 구축사업은 청년 인재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광양시 청년들에게 정책 참여, 소통, 교류, 개인(단체) 홍보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광양시에 거주하거나 광양시에 기반을 두고 활동하는 청년(18세~45세)으로, 지역 내 활동하는 청년단체, 동아리, 청년 예술인은 물론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숨은 재능을 가진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희망자는 광양청년꿈터 홈페이지나 광양청년꿈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매월 첫째, 셋째 주 화요일에 광양시 청년정책, 광양청년꿈터의 다양한 프로그램, 청년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청년 개인(단체)의 홍보 등을 담은 소식지를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오영숙 광양청년꿈터 센터장은 “청년 인력풀(DB) 구축이 완료되면, 광양시는 지역 청년들에게 청년정책을 홍보할 수 있고 지역 청년들 또한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상호 간 활발한 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 인력풀(DB) 가입을 독려하기 위한 ‘광양시 청년을 찾습니다’ 이벤트도 진행된다.
4월 9일부터 30일간 광양청년꿈터 홈페이지 내 ‘청년 DB’를 신청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청년 인력풀(DB) 구축사업과 관련해 자세한 문의는 광양청년꿈터(광양시 오류5길 8)로 하면 된다.